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굿파트너 드라마 작가와 등장인물 소개

by 은두둥 2024. 7. 2.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7월 12일 금요일 새롭게 시작하는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이는 <커넥션> 후속 드라마입니다. 배우 장나라는 효율주의 베테랑 변호사 역할을 배우 남지현은 불도저 신입 변호사를 맡았습니다. 두 사람은 가치관, 경험치, 이혼 사건을 바라보는 시점까지 다른 인물입니다. 공개된 포스터를 보면 '최고의 이혼쇼를 보여주자'는 문구와 함께 하나의 목표로 연대해 가는 상극 변호사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배우 장나라와 남지현의 워맨스도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굿파트너 줄거리, 원작, 작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드라마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굿파트너 드라마 소개

  • 줄거리 : 굿파트너 줄거리는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 차은경(장나라 분)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변호사 한유리(남지현 분)의 차갑고 뜨거운 휴먼 법정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인생 계획에 없던 뜻하지 않은 이별을 마주한 사람들, 가정을 해체하는 순간에 벌어지는 빅딜과 딜레마를 현실적이고 직접적으로 담아낼 예정입니다. 어디에나 있을 법한 사람들의 여러 이혼 에피소드로 공감력을 높이며 이혼전문변호사들의 고군분투가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 원작 : 굿파트너 드라마 원작은 웹툰 <메리지레드>입니다. 2018년 9월 4일부터 현재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연재 중입니다. 스토리는 최유나 작가, 작화는 김현원, 리쥬 작가입니다. <메리지레드> 줄거리는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 변호사의 업무와 일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혼 사례를 통해 시궁창스러운 현실의 모습과 극히 일부 사이다 결말을 보여줍니다. 이혼을 취소하고 다시 재결합하거나 이혼을 하더라도 무난한 결말을 맺는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편성정보 : 2024년 7월 12일 금요일 첫방송되며 총 16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종영일은 파리 올림픽으로 인한 결방 및 편성 변경이 있을 수 있어서 정확한 날짜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입니다. 편성채널은 SBS와 SBS Plus이며 스트리밍 서비스 ott 웨이브와 넷플릭스를 통해서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현직 이혼 전문 변호사인 최유나 작가

굿파트너를 집필한 작가는 대한민국 이혼 전문 변호사인 최유나입니다. 2018년 9월부터 인스타그램에 웹툰 <메리지레드>를 올리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인스타툰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우리 이만 헤어져요>라는 이름으로 단행본을 출간했습니다. 2019년 3월 라디오 인터뷰에 나가기 시작했고, 2020년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습니다. 실제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가 극본에 참여한 만큼 생생한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여러 매체와 자신의 웹툰 <메리지레드>를 통해 전했던 다양한 에피소드가 드라마에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연진들의 인터뷰에 따르면 "극본이 정말 리얼해서 실제 사건인가 싶은 내용도 있다"라며 이 드라마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꼽았습니다. 

4명의 변호사 캐릭터 등장인물 

차은경 cast. 장나라

차은경은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입니다. 17년 차 베테랑 변호사인 그는 극 효율주의와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인물입니다. 이런 은경 앞에 자신과 정반대인 신입변호사 한유리(남지현 분)가 나타납니다. 한없이 감정적이고 오지랖도 넓어 수익성이라곤 없는 유리를 보며 답답함과 한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은경은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았던 비밀을 유리에게 들켜버립니다. 모든 게 정답처럼 정해져 있던 자신의 인생 계획이 처음으로 뒤틀리기 시작하자, 예상치 못한 감정들을 겪으며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가장 자신 있다고 생각했던 이혼이 그토록 복잡해질 수도 있고, 유리가 자신의 영원한 굿파트너가 되어줄 거라는 사실까지도. 

 

한유리 cast. 남지현

한유리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사회초년생 불도저 신입변호사입니다.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하여 대형 로펌의 기업팀에 들어가 중대한 분쟁을 조율하는 멋진 일을 하는 변호사를 바랐지만, 이혼팀에 배정돼 흥미가 없던 결혼의 세계와 마주하게 됩니다. 정의감 넘치는 유리에게 은경(장나라 분)은 일은 잘하지만 성격 나쁜 상사이자, 수익만 좇는 변호사로 보입니다. 그렇게 은경과 시시각각 충돌하면서도 그를 능가하는 변호사가 되겠단 오기가 뿜어져 나오는 순간, 뜻하지 않게 은경의 비밀을 목격하게 되고 마음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우연한 계기로 예상치 못한 사건을 맡게 된 유리는 은경과 의뢰인의 삶을 들여다보며, 언제든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굿파트너로 성장해 나갑니다. 

 

정우진 cast. 김준한

정우진은 은경(장나라 분)의 오랜 후배이자 동료 변호사입니다. 부드럽고 진중한 성향으로 소중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을 세심한 시선으로 서포트하고, 다정하고 따뜻한 조언을 건네며 여러 갈등을 중재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가진 인물입니다. 이런 성격 탓에 은경이 가장 믿는 존재이고, 가장 완벽한 파트너입니다. 나보다 남을 챙기는 게 익숙한 사람이라서 단단했던 선배 은경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게 되자, 은경에게 힘이 되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은경에게, 이혼팀에게 소중한 굿파트너가 되어주고 싶은 게 우진이의 바람이기 때문입니다. 

 

전은호 cast. 표지훈 

전은호는 틈만 나면 퇴사자가 생기던 이혼팀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신입 변호사입니다. 쾌할한 성격으로 분위기 띄우는 데에 도가 튼 은호는 상대방의 감정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눈치 백 단의 소유자입니다. 입사 3개월 차인 유리(남지현 분)와 친해질수록 같이 있는 게 재미있어지고, 그날의 고충을 맥주 한 잔과 함께 들이켜며 서로의 고민 메이트가 됩니다. 변호사도 적성에 맞고 큰 사고 없이 승승장구할 일만 남은 줄 알았지만, 밤낮으로 사건에 치이며 삶의 깊이에 대해 더욱 신중히 생각해 볼 기회를 얻게 됩니다. 자신이 진심 어린 응원을 주고받을 수 있는, 누군가의 진정한 굿파트너가 될 수 있는지까지 돌아보게 됩니다. 

 


"상극 콤비의 으르렁 케미스트리부터 서로에게 굿 파트너가 되기까지."

첫 방송 전에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굿파트너 드라마 작가, 등장인물 소개를 정리해드렸습니다. 법무법인 '대정' 이혼전무팀 차은경, 한유리, 정우진, 전은호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K직장인들의 현실 공감을 자극할 예정입니다. 또한, 유쾌하고 다이내믹한 로펌 이야기, 오피스물 특유의 다양한 관계성까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넘나드는 팀플레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