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영예정 드라마 '강매강'을 소개합니다. OTT 디즈니플러스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입니다. 몇부작으로 편성됐고, 연출과 극본은 누가 맡았는지 기본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배우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 등이 출연하며 출연진들이 맡은 역할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드라마 강매강 뜻 기본정보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강매강' 뜻은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을 줄임말입니다. 줄거리부터 살펴보면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의 원 팀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코믹 범죄 수사물입니다.
'강매강'은 드라마 '라켓소년단'을 공동 연출한 안종연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또한,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를 집필한 이영철 작가와 '감자별 2013QR3', '너의 등짝에 스매싱'을 공동 집필한 이광재 작가가 함께 집필한 작품입니다. 시트콤을 집필한 작가들이 공동 집필하여 강력반 형사들의 이야기를 다루지만 무겁지 않고 코믹적인 분위기가 잘 녹아든 것 같습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을 보니 강력반 형사들이 경찰서가 아닌 폐업한 어린이집을 임시 청사로 사용하고 있는 것도 웃음 포인트입니다. 머리는 성급하고 발은 느리고 입은 가볍지만 왠지 모를 매력이 있는 전국 꼴찌 강력반 팀원들과 이들 못지않게 묘한 매력을 지닌 엘리트 반장 동방유빈(김동욱 분)의 만남이 기대됩니다.
OTT 디즈니플러스
기존에 '강매강'은 SBS 기대작으로 꼽히며 하반기에 방송될 예정이었습니다. SBS에서 방송되지 않은 이유는 편성에 어려움을 겪은 듯합니다. 본래 이 작품은 SBS 수목드라마로 5월 편성 논의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SBS는 금토드라마만 방영 중이기에 이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디즈니플러스로 확정됐습니다. KBS는 '완벽한 가족'으로 수목극이 새롭게 편성되었지만, 워낙 지상파 방송사들은 월화, 수목드라마 편성은 꺼리고 있는 상황이라서 앞으로도 확대할 계획이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 작품은 SBS가 아니라 OTT 디즈니 플러스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입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드라마가 공개될 날짜는 9월 11일입니다. 총 12부작으로 9월 11일에는 1회부터 4회까지 총 4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연진 5인 소개
배우 김동욱은 엘리트 반장 '동방유빈' 역할을 맡았습니다. 동방유빈은 37세로 송원경찰서 강력2반강력 2반 반장입니다. 명석한 두뇌와 훤칠한 외모 뛰어난 운동신경까지 부족하게 없는 인물인 강력반 반장입니다. 해외 유명 대학교의 교수직 제안까지 받았지만 돌연 한국에 돌아와 전국 검거 실적 꼴찌인 송원 경찰서 강력 2반 반장을 지원하게 됩니다. 배우 박지환은 불도저 형사 '무중력' 역할을 맡았습니다. 무중력은 41세로 송원경찰서 강력 2반 형사입니다. 그는 국가대표 유도 선수 출신으로 술집에서 탈옥한 죄수를 붙잡으면서 모범 시민이 된 후 체육특기생으로 경찰이 됐습니다. 하지만 산적 같은 외모와 달리 의외로 마음이 약하고 귀가 얇아 한동안 에이스라고 불렸지만 점차 검거율이 떨어지며 전국 최하위원을 맴도는 형사가 된 인물입니다. 배우 서현우는 생활형 형사 '정정환' 역할을 맡았습니다. 정정환은 36세로 송원경찰서 강력 2반 형사입니다. 그는 국가대표 사격 선수 출신으로 여자친구가 혼전임신을 하면서 사격을 포기하고 결혼을 했습니다. 그 이후 곧바로 경찰 시험에 합격해 형사가 되었습니다. 현대 의학의 도움을 받았음에도 슬하에 네 명의 자녀를 두고 있는 생활형 형사입니다. 배우 박세완은 다혈질 형사 '서민서' 역할을 맡았습니다. 서민서는 30세로 송원경찰서 강력 2반 형사입니다. 곱상한 외모와 달리 소탈하고 털털한 성격을 지닌 인물입니다.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지녔으며 타인에 대한 무한 공감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 이승우는 송원경찰서 강력 2반 막내형사 '장탄식'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름처럼 긴 탄식을 불러올 정도로 실수투성이지만, 구김살 없는 빙구매력과 넘치는 열정으로 모든 것을 커버하는 호감형 막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