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서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쌈마이웨이

by 은두둥 2024. 8. 4.

박서준 출연 드라마

 

tvN 예능 '서진이네2'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박서준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는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박서준이 출연했던 드라마 중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이태원 클라쓰'와 '쌈마이웨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박서준 드라마 필모그래피

박서준은 1988년 생으로 올해 37살입니다. 그는 2011년 방용국의 'I Remeber'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데뷔했으며 2012년 KBS2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JTBC 드라마 '마녀의 연애', MBC 드라마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까지 성공시켰습니다. 그 이후로 KBS2 드라마 '쌈마이웨이',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을 통해 로코킹으로 떠올랐습니다. 지금은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후로 로코가 아닌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는 연기를 하는 데에 재미를 잃지 않으려면 장르 선택에 변화를 주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박서준은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며 다음 작품 선택이 기다려지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차기작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이태원 클라쓰'는 2020년 1월 31일부터 2020년 3월 21일까지 방영한 JTBC 금토드라마입니다.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으로 청춘들의 창업 신화를 그린 청춘 드라마입니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롤 쫓는 인물들의 창업 신화를 그렸습니다. 이는 광진 작가의 동명의 웹툰인 <이태원 클라쓰>를 원작으로 한 웹툰 실사화 작품입니다. 원작 웹툰은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1억에 달하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박서준은 박새로이 역할을 맡아 원작 웹툰의 박새로이 캐릭터를 완벽 소화했습니다. 그렇게 그는 밤톨 머리를 깎아 완벽한 표정연기와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캐릭터에 100% 녹아들었습니다. 드라마가 화재를 모으면서 박새로이 머리도 더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태원 클라쓰'는 평균 14%대 시청률을 유지하며 최종회 16회에서는 16.5%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렇게 JTBC 역대 드라마 시청률 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태원 클라쓰'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명대사, 명장면이 회자되며 현지 팬덤을 구축했습니다. 그 결과 일본에서 '롯폰기 클라쓰'로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KBS2TV 드라마 쌈마이웨이 

'쌈마이웨이'는 2017년 5월 22일부터 2017년 7월 11일까지 방영한 KBS2 월화드라마입니다. 세상이 보기엔 부족한 스펙 때문에 마이너 인생을 강요하는 현실 속에서도, 남들이 뭐라던 마이웨이를 가려는 마이너리그 청춘들의 골 때리는 성장로맨스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 송하윤이 출연하며 종영 이후에도 수많은 시청자들의 인생 드라마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박서준은 김지원과 최고의 케미를 선보이며 로코계의 한 획을 그었습니다. 두 사람의 키스신 등 주요 장면은 100만 뷰를 넘겼으며 김지원과 박서준의 애교 장면은 큰 화제가 되어 밈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서준은 극 중 고동만 역할을 맡아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애달픈 청춘의 삶을 진정성 있게 그려냈습니다. 거기에 능청스럽고 유쾌한 모습과 달달한 로맨스까지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청률 5.4%로 시작했던 '쌈 마이웨이'는 3회에서 10%를 넘기고 16회에서는 13.8%로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그렇게 2017년 KBS 연기대상에서 8관왕을 수상했습니다. 박서준은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상과 김지원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제30회 한국 PD대상, 제45회 한국방송대상, 제13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에서 드라마 작품상을 수상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박서준은 제13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에서 한류 드라마 남자 연기자상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