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원작 출연진 변요한 고준

by 은두둥 2024. 7. 22.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드라마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2024년 8월 16일 첫 방송됩니다. 이 드라마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6월 25일까지 사전 제작된 작품으로 편성까지 2년이란 시간이 걸린 만큼 많은 시청자들이 오랫동안 손꼽아 기다려왔습니다. 동명의 해외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소개와 출연진 변요한 고준이 맡은 역할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Black Out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전과자가 된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명문 의대 합격을 앞둔 채 과음 후 블랙아웃 상태로 친구 두명을 죽인 살인 용의자 고정우 역을 맡은 변요한이 순수하던 고등학생 시절부터 모진 풍파를 견딘 30세의 청년까지 무려 11년의 세월을 표현하는 그의 연기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영화 '화차', '낮은 목소리' 등을 연출했던 변영주 감독의 드라마 데뷔작이라 기대감이 높은 작품입니다.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 International Festival)의 비경쟁부문에 초청됐으며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의 랑데뷰(RENEZ-VOUS) 섹션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됐습니다. 

원작 소설 줄거리 

이 드라마의 원작은 독일 최고의 추리소설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입니다. 이 소설은 넬레 노이하우스의 타우누스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자 최고의 히트작입니다. 이 소설은 작가 자신이 사는 독일의 작은 마을 타우누스를 배경으로 긴장감 있고 밀도 높은 미스터리를 그려냈습니다. 철저하게 사건을 풀어가면서도 인간미를 잃지 않는 형사 캐릭터를 통해 무거운 이야기 속에서도 웃음을 찾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아름다운 동화의 원형을 뒤집어 해석하여 누가 왕비인지, 사냥꾼인지, 난쟁이인지 끝까지 알 수 없게 하는 반전과 충격의 내용으로 세계인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는이 작품을 먼저 번역해 출간했을 정도로 평가가 높은 소설입니다. 줄거리는 여자친구 둘을 죽였다는 죄목으로 복역한 토비아스는 자신이 정말 무시무시한 짓을 했는지, 억울하게 누명을 썼는지조차 알지 못한 채 10년 간의 감옥살이를 마치고 출소했습니다. 이런 그는 출소 후 마을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그렇게 그는 죽은 여자친구와 닮은 소녀 아멜리와 함께 11년 전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했고 우연히 그 사건을 접한 형사 보덴슈타인과 피아 콤비도 그 진실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넬레 노이하우스는 폐쇄적인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풀어가며 그들이 만들어놓은은 작은 세상을 통해 인간 사회 전반에 팽배해 있는 문제들을 꺼내어 보여줍니다. 그는 토비아스를 향한 마을 사람들의 냉대, 사건의 중심에 다가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숨길 수 없는 진실을 그대로 보여주며 질투와 권력욕, 복수와 증오 등 인간 세상에 존재하는 추악한 이면을 밝혀냅니다. 

출연진 변요한 고준 

등장인물 소개 전 출연진들이 맡은 원작의 역할부터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변요한은 원작의 토비아스 자토리우스 역할, 고준은 올리버 폰 보덴슈타인 반장 역할, 고보결은 원작의 니다야 폰 브레도프 역할, 김보라는 아멜리 프륄리히 역할을 맡았습니다. 극 중 변요한은 무천 마을을 떠들썩하게 만든 살인사건의 용의자 고정우 역할을 맡았습니다. 고정우는 운동은 물론 공부까지 잘해 명문 의대 합격을 앞둔 수재였습니다. 의리 넘치는 다정한 성격에 또래 청소년들처럼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수능 시험을 친 후에는 부모님 몰래 술을 마시는 어른의 삶도 동경했습니다. 전학생 다은(한소은 분)을 만난 후 인생에서 겪지 않았어야 할 순간을 겪게 됩니다. 다은과 함께 술을 마신 후, 너무 많이 마셔 블랙아웃이 된 이후 별안간 친구 두 명을 죽인 극악무도한 범인으로 지목되게 됩니다. 아무리 애써도 기억나지 않는 그날의 일로 인해 감옥까지 가게 된 정우는 추락한 인생을 되돌리기 위해 11년 전의 진실을 찾아 나섭니다. 극 중 고준은 경찰대 출신의 엘리트에서 무천시로 좌천된 형사 노상철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광역수사대에 배치될 정도로 미래가 밝은 경찰이었으나 결혼식 당일 신부가 잔혹하게 살해당하면서 인생이 망가져버린 인물입니다. 범죄자들을 보면 무조건적으로 주먹부터 내지르는 탓에 사고를 치고 졸지에 시골인 무천 경찰서로 쫓겨나게 됐습니다. 심지어 무천 경찰서에서 부임한 첫날부터 육교에서 사람이 추락한 사건이 발생합니다. 서울에서는 맡지도 않았을 시시한 일이었지만, 모두가 보이는 무심함에 그에게는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는 직감이 발동합니다. 노상철은 모든 일이 11년 전에 발생한 사건과 이어져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접촉 사고로 만났던 어린놈이 사고자의 아들이라는 것과 그가 유명한 10년 전 시신 없는 사건의 범인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그 이후 상철은 고정우(변요한 분)에게 노골적으로 적개심을 드러내고 당시 사건에 대해 다시 들여다보게 됩니다. 

 

총 14부작으로 편성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에서 보여줄 변요한과 고준의 연기 변신이 기대됩니다. 드라마 첫 방송을 기다리며 동명의 원작 소설을 먼저 읽어볼 예정입니다. 드라마 첫방송은 2024년 8월 16일이며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이며 MBC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