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은 2021년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드라마입니다. 시즌1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전 세계를 사로잡았습니다.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은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시즌2의 공개 일정과 시즌3 제작 소식까지 전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시즌2 공개일은 2024년 12월 26일입니다. 공개되는 회차는 총 6부작입니다. 제작 소식을 전한 시즌3는 2025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2의 간단 줄거리를 살펴보면 시즌2에서는 시즌1 엔딩에서 복수를 예고했던 성기훈이 다시 게임에 참가합니다. 그를 맞이하는 프런트맨은 더욱 강력하게 돌아오기 때문에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성기훈은 자신의 말대로 복수에 성공 여부가 이번 시즌2에 관전 포인트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이정재를 비롯하여 이병헌, 위하준, 공유에 이어 새롭게 합류한 임시완, 강하늘, 박규영, 이진욱, 박성훈, 양동근, 박규영, 조유리, 강애심, 이다윗, 최승현, 노재원, 원지안, 김시은, 오달수 등이 출연합니다. 새로운 배우들이 다수 합류하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지난 시즌 줄거리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서바이벌 데스 게임을 소재로 했으며 제목은 한국의 전통 골목 놀이인 오징어에서 따왔습니다. 등장인물들은 심각한 채무 문제를 안고 있으며 이 게임에서 승리하면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전통적인 어린이 놀이를 바탕으로 한 게임이라 간단해 보이지만, 탈락하면 즉시 목숨을 잃게 되는 극한의 상황이 펼쳐집니다. 이정재는 성기훈 역할을 맡았습니다. 도박 중독으로 인해 인생이 망가진 인물로 게임에 참가하여 상금을 얻으려고 하지만 점차 게임의 잔혹한 본질을 깨닫게 됩니다. 박해수는 기훈의 친구로 성공한 직장인이었으나 부채로 인해 게임에 참가한 조상우 역할을 맡았습니다. 정호연은 탈북자 강새벽으로 동생과 함께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돈이 절실한 인물입니다. 오영수는 게임 참가자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오일남 역할을 맡았습니다. 위하준은 경찰관으로 형을 찾기 위해 게임에 잠입한 프런트맨 역할을 맡았습니다. OST도 호평과 함께 인기를 끌었습니다. 기괴하고 압박적인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되게 만들었습니다. 음악감독은 '옥자', '기생충' 등의 음악을 맡은 정재일 감독이 맡았습니다.
국내외 평가 반응
오징어 게임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엄청난 인기와 유명세를 얻으며 한국 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준 작품입니다. 독창적인 스토리와 몰입감 넘치는 연출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빈부 격차, 자본주의의 어두운 면, 인간의 탐욕 등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며 현대 사회에 대한 비판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어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극도의 폭력성과 잔인한 장면들로 일부 시청자들은 불편함을 표했습니다. 해외에서는 드라마의 독창성과과 긴장감 넘치는 매력에 호평을 보냈으며 오징어게임 열풍을 일으키며 다양한 패러디와 밈이 생겨났습니다. 오징어게임은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여러 국제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였으며 배우 이정재는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한국 배우로서 최초로 해당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또한, 황동혁 감독은 연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배우 정호연, 박해수, 오영수, 이유미 등은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에미상은은 미국 방송계의 최고 권위 있는 시상식이자 미국 대중문화계의 그랜드 슬램으로 불리는 EGOT 중 하나입니다. 이밖에도 미국 배우조합상,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등에서도 이정재, 정호연 등 수상을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 연출상, 예술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오징어게임은 국내외로 독창성과 사회적 메시지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작품으로 평가받았으며 K콘텐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