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드라마 프로젝트인 오프닝 2024가 7월 15일 시작됩니다. O'PENing(오프닝)은 CJ ENM 신인 창작지원 사업 오펜을 통해 배출된 신인 작가 작품으로 구성된 드라마 프로젝트입니다. 그동안 오펜이 배출한 작품은 33편에 달합니다. 신하은 작가의 '갯마을 차차차', 박바라 작가의 '슈룹', 임창세 작가, 황설헌 작가의 '형사록2', 박경화 작가의 '졸업' 등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오프닝 2024 작품인 '덕후의 딸', '브래지어 끈이 내려갔다' 등 6편의 드라마 라인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프닝 2024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4는 올해 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24년에는 CJ ENM 오펜(O'PEN) 공모전이 발굴한 신예 작가의 작품 6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tvN과 OCN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서 tvN에서 네 작품, OCN에서 두 작품을 나누어 편성하였습니다. 매년 신인 작가들의 특별한 이야기로 재미와 감동을 안겨준 드라마 프로젝트이기에 올해도 어김없이 시청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오프닝 2024에는 배우 장승조, 임세미, 이시우, 이이경, 장규리, 이주영 등 출연을 확정시키며 어떤 캐릭터를 소화해 낼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덕후의 딸
오프닝 2024의 스타트를 끊을 작품은 '덕후의 딸'입니다. 줄거리는 팬클럽 공금을 들고 사라진 엄마를 찾아 나서든 딸이 평생 몰랐던 엄마의 실체를 알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코미디입니다. 덕후 엄마 역할인 오재금은 김정영 배우가, 일찍 철든 딸 신서현 역할은 하영 배우가 맡았습니다. 오재금은 중년에 접어들었지만, 최애 스타를 향한 팬심은 소녀처럼 순수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모습에 많은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을 이끌어낼 전망입니다. 오재금의 최애 스타 역할은 배우 이이경이 맡았습니다. 이이경은 트로트 가수로 특별출연하여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덕후의 딸' 방송시간은 7월 15일 월요일 저녁 8시 50분 tvN에서 방송됩니다.
신예 작가의 작품 6편 라인업
2024 오프닝 프로젝트는 자유로운 형식과 참신한 시도가 돋보이는 신예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덕후의 딸'을 시작으로 신예 작가들의 작품 6편 라인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8월 19일 월요일 저녁 8시 50분 tvN에 편성된 '브래지어 끈이 내려갔다'는 겉보기엔 평범하고 현실적이지만 남모를 콤플렉스를 가진 27세 여자 영선이 자신의 인생의 주인공인 '나'를 되찾기 위해 세상 앞에 나서는 콤플렉스 극복 성장 로맨스입니다. 배우 이주영, 신재하, 박세진 등이 출연합니다. '아들이 죽었다'는 톱배우가 불가피하게 가상현실 속으로 들어가 '아버지를 연기하며 아이를 지켜라'라는 미션을 받고, 진짜 아버지의 마음으로 아들을 사랑하게 되며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배우 장승조와 이설이 출연합니다. '수령인'은 50억 복권에 당첨된 여고생이 고등학생은 당첨금이 불가하다는 것을 알고, 당첨금을 수령해 독립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총 2부작으로 강신, 조준영, 노종현 등이 출연합니다. '고물상 미란이'는 고물상 주인 미란이 매일 같이 소주병 하나를 들고 오는 진상 손님과 함께 고물상에 버리고 간 범인을 찾는 과정에서 진정한 사랑을 깨닫는 이야기입니다. 배우 임세미와 이시우가 출연합니다. '아름다운 우리 여름'은 네 쌍둥이로 태어나 막내 '나라'를 잃고 셋이 되어버린 아름, 다운, 우리 삼형제와 아무도 없는 외로운 여름이 만나 다시 사랑하고 행복해지는 이야기입니다. 총 2부작으로 편성되어 장규리, 김소혜 등이 출연합니다.
CJ ENM 드라마 프로젝트인 2024 오프닝의 신예 작가들의 작품 6편 라인업을 정리해드렸습니다. 김민영 작가의 '덕후의 딸', 신경 작가의 '브래지어 끈이 내려갔다', 이수진 작가의 '아들이 죽었다', 김지은 작가의 '수령인', 송정미 작가의 '고물상 미란이', 최하늘 작가의 '아름다운 우리 여름'까지 오펜 7기 신인 작가들의 참신한 작품이 어떤 이야기를 펼칠지 정말 궁금합니다. tvN과 OCN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니 작품별로 방송시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