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가 7월 22일 첫 방송됩니다. 이는 '플레이어 2: 꾼들의 전쟁' 후속드라마입니다. 배우 김소현과 채종협의 출연으로 캐스팅 전부터 기대를 모은 작품입니다. 공개된 두 사람의 포스터를 보면 풋풋한 눈맞춤이 설렘을 더하며 그들의 서사를 더욱 궁금케합니다. 최근 일본 드라마 'Eye Love You'로 현지에서 신드롬급 인기를 얻은 배우 채종협이 이번 드라마에서 어떤 설렘 포인트를 전할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그럼 이제 '우연일까?' 드라마 줄거리 소개와 원작 웹툰 정보, 등장인물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청춘 드라마 우연일까?
우연일까?는 찌질하고 서툴렀던 첫사랑을 10년 만에 우연히 만나 운명처럼 얽히며 다시 사랑에 빠지는 첫사랑 기억 소환 로맨틱 코미디 청춘 드라마입니다. 열아홉 소년 소녀가 스물아홉 청춘 남녀로 재회해 무수한 우연 속에 자신의 운명을 찾아가는 과정이 설레면서 유쾌하게 그려집니다. 풋풋한 학창 시절부터 스물아홉의 재회까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하며 설레는 케미스트리가 기대되는 포인트입니다. 가장 순수하고 풋풋했던 10대부터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20대까지 찌질했지만 사랑스러웠던 첫사랑을 소환하는 청춘 로맨스로 시청자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입니다.
방송기간은 2024년 7월 22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 tvN에서 방송되며 총 8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8시 40분입니다. 촬영기간은 2022년 11월부터 2023년 2월 4일까지였으며 사전제작되었습니다. 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이 맡았으며 제작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와 베이스스토리입니다. 연출은 송현욱 감독이 맡았습니다. 그는 '불멸의 이순신' , '또 오해영', '뷰티 인사이드', '언더커버', '금수저', 등을 감각적이고 디테일한 연출을 선보인 감독입니다. 극본은 박그로 작가가 집필하였습니다. 배우 김소현, 채종협, 윤지온, 김다솜 등이 출연하며 설레는 첫사랑의 추억을 예정입니다.
우연일까? 원작, 웹툰
드라마 '우연일까?' 원작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 <우연일까>입니다. 2011년 4월 8일부터 2011년 12월 2일까지 연재한 웹툰으로 스토리는 남지은 작가가 맡았고, 작화는 김인호 작가가 맡았습니다. 웹툰 줄거리는 '우연'을 '운명'으로 믿고 싶은 여전히 설레는 사랑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첫사랑의 가슴 떨리던 순간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마치 우연처럼 흘러가버리기도 합니다. 우연이 운명이 되는 순간, 그들은 사랑이라는 기차에 함께 오릅니다. 15살, 설렘으로 바라보던 첫사랑의 기억이 오래된 사진처럼 색이 바래질 때쯤 우연히 재회하게 된 주인공, 후영, 혜지, 홍주. 혜지의 첫사랑은 후영이고 이 둘 사이에 홍주, 그리고 홍주를 바라보는 준화와, 혜지를 바라보는 경택까지 등장합니다. 그들의 만남은 모두가 우연일까, 아님 운명일까. 파노라마처럼 지나가는 지난 과거의 순간들, 그중에서도 첫사랑의 기억은 여전히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우연히 만난 첫사랑에게 친구라는 이름으로 조심스럽게 다가서는 스물여덟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려내는 웹툰입니다.
10년 만에 다시 만난 등장인물
이홍주 CAST. 김소현
배우 김소현은 사랑이 두려운 애니메이션 제작 PD 이홍주 역할을 맡았습니다. 고3 학창 시절 첫사랑에 빠졌다가 혹독한 이별 후유증으로 사랑의 회의자가 된 인물입니다. 자신의 찌질했던 과거사를 목격한 강후영(채종협 분)과 10년 만에 재회하며 인생의 변화를 맞습니다.
강후영 CAST. 채종협
배우 채종협은 수려한 외모와 명석한 두뇌를 장착한 미국 본사 소속 재무 설계사 강후영 역할을 맡았습니다. 일이든 열애든 탄탄대로 강후영은 10년 만에 돌아온 한국에서 우연인 듯 운명인듯 첫사랑과 재회하며 거센 감정의 파고를 마주합니다. 그는 본래 타고난 머리로 최선을 다하지 않아도 최고의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 쉬워서 삶이 무료하고 재미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미국 이민 후 오랜만에 돌아온 한국에서 고등학교 동창 이홍주를 만나며 쏟아지는 첫사랑의 기억에 요란하게 흔들리며 사랑을 깨달아가는 캐릭터를 소화해 내는 인물입니다.
방준호 CAST. 윤지온
배우 윤지온은 나르시시즘에 가득찬 인기 작가 방준호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과거를 되돌리고 싶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입니다. 방준호는 첫 소설을 출간하며 생긴 1호 팬 이홍주(김소현 분)와 인연을 맺게 되면서 관계를 형성합니다.
김혜지 CAST. 김다솜
배우 김다솜은 오복고등학교 영어 교사이자 이홍주(김소현 분)의 절친인 김혜지 역할을 맡았습니다. 10대에는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은 편이었지만, 졸업 후 사회로 나와 진정한 자아를 찾은 인물입니다. 좋고 싫음이 분명한 성격에 취향까지 확실한 소유자입니다. 김혜지는 이홍주와 10년을 훌쩍 지나 다시 만난 첫사랑 강후영(채종협 분)과 찰떡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극의 재미를 더하는 인물입니다.
"우연인 듯 운명 같은 홍주, 후영의 첫사랑 이야기"
오늘은 tvN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우연일까?' 줄거리와 방송시간, 방송기간, 제작진(감독, 작가), 원작 웹툰 정보와 등장인물 소개까지 정리해 드렸습니다. 잊고 지낸 첫사랑의 기억을 꺼내 줄 드라마이기에 풋풋하면서도 따뜻한 가슴 설레는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그런 의미로 7월 22일 월요일 오후 8시 40분 tvN에서 본방사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