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드라마 라인업은 화려합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기대작으로 꼽히는 것은 ENA 월화드라마 '유어 아너'입니다. 연기파 배우 손현주, 김명민이 출연여 방영 전부터 어떤 작품일지 많은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그럼 이제 범죄 스릴러 드라마 유어 아너 뜻과 원작, 각 등장인물들이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유어 아너 뜻과 원작
유어 아너 뜻은 'Your Honor'로 존경하는 재판장님으로 법정에서 판사에게 존경을 표하는 호칭으로 사용됩니다. 주로 법정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말로 권위와 공정성을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원작은 미국에서 이스라엘 드라마 '크보도(Kvodo)'를 바탕으로 리메이크한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드라마입니다. 먼저 크보드는 범죄, 법정 스릴러물로 존경받는 판사의 아들이 뺑소니로 범죄 조직 보스의 아들을 죽이게 되어 판사인 아버지가 이를 은폐하여 법을 어기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들을 잃은 범죄 조직의 보시는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사건을 역주행합니다. 크보드는 미국을 비롯하여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각 국가에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국 드라마 '존경하는 재판장님'은 2020년 12월 6일부터 2021년 2월 14일까지 방영한 작품입니다. 줄거리를 살펴보면, 뉴올리언스에서 가장 존경받는 판사 마이클의 아들 애덤이 뺑소니 사고로 누군가를 죽음에 이르게 하자, 마이클은 아들에게 자수를 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피해자가 범죄 수장의 아들인 것을 알게 된 후 마이클은 자신의 아들을 지키기 위해 위험한 선택을 합니다.
범죄 스릴러 드라마 유어 아너
유어 아너는 자식을 위해 괴물이 되기로 한 두 아버지 판사 송판호(손현주 분)와 우원그룹 오너 김강헌(김명민 분)과 갑자기 살인자가 되어버린 송판호의 아들 송호영(김도훈 분)과 이복동생의 죽음을 복수하려는 김강헌의 아들 김상혁(허남준 분)의 숨 막히는 대치가 진행됩니다. 본격 두 아버지의 부성 본능 대치극입니다. '어사와 조이', '종이달', '60일 지정생존자'의 유종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극본은 작년에 OTT 쿠팡플레이의 인기작이었던 '소년시대'의 김재환 작가가 집필했습니다. 촬영기간은 2024년 3월 5일부터 2024년 7월 3일까지 사전제작 되었습니다. 방송기간은 2024년 8월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10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ENA 드라마 크래시 후속을 방송되는 만큼 시청률도 기대됩니다. 크래시는 ENA 드라마 역대 시청률 2위를 기록한 작품이었기에 또 다른 기록을 갱신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등장인물 관계
손현주가 맡은 역할은 우원지법 판사 송판호입니다. 그는 올곧은 신념과 정의로운 사명, 따듯한 성품으로 모두의 존경을 받는 판사입니다. 오점 하나 없는 성공적인 삶을 살았지만, 한순간의 실수로 사람을 차로 친 아들 송호영(김도훈 분)을 지키기 위해 사건을 덮기로 결정합니다. 배우 김명민은 우원그룹 회장 김강헌 역할을 맡았습니다. 차가운 심장과 위압적인 존재감을 가진 잔인한 범죄조직 보스입니다. 모두를 공포에 떨게 만드는 무소불위의 권력자로 아들을 친 범인을 위해 발 벗고 나섭니다. 배우 김도훈은 송판호의 아들 송호영 역할을 맡았습니다. 올곧은 판사 아버지 송판호 밑에서 자라 서울대 수석 입학까지 한 수재 중의 수재입니다. 어리고 유약한 내면의 소유자로, 말 못 할 상처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배우 허남준은 김강헌의 아들 허남준 역할을 맡았습니다. 아버지 김강헌의 난폭함과 잔혹함을 쏙 빼닮은 아들로 냉혈한 김강헌의 평점심을 흔들어 놓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오늘은 손현주, 김명민, 김도훈, 허남준 배우가 출연하는 '유어 아너' 뜻과 원작, 등장인물까지 살펴봤습니다. 첫방송 시간은 8월 12일 월요일 밤 10시입니다. 또한, 지니 TV와 지니 TV 모바일 등에서도 방송됩니다. 자식을 위해 괴물이 되기로 한 두 아버지의 부성 본능 대치극인 만큼 손현주, 김명민 배우의 극과 극 연기력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