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 공개된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폭군'을 소개합니다. 배우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조윤수가 출연하며 박훈정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습니다. 그럼 이제 줄거리와 등장인물, 박훈정 감독에 대해서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폭군 줄거리 기본정보
'폭군'은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박훈정 감독이 극본을 쓰고 연출과 제작을 맡은 작품입니다. 박훈정 감독의 영화 '마녀' 시리즈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총 174분, 4부작으로 편성되어 전 회차가 한 번에 공개됐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를 살펴보면, '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이 서로 쫓고 쫓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추격 액션 스릴러입니다. '폭군 프로그램'은 인간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비밀리에 진행된 프로젝트로 해당 프로젝트가 중단된 직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샘플을 차지하기 위한 사람들의 추격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폭군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국정원 사조직의 우두머리 최 국장(김선호 분)이 샘플을 국정원에 빼앗기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최 국장은 국정원에서 비리로 퇴출당한 연모용(무진성 분)에게 샘플을 찾아오라고 지시하고, 연모용은 다시 킬러이자 금고 기술자인 채자경(조윤수 분)에게 이 일을 맡기게 됩니다. 최 국장에게 고용된 은태한 킬러 임상(차승원 분)은 채자경을 없애라는 지경을 받게 됩니다.
박훈정 감독
'폭군'을 연출한 감독은 박훈정 감독입니다. 이번 작품이 그의 첫 드라마 연출작입니다. 박훈정 감독은 영화 '마녀', '낙원의 밤', '귀공자' 등을 연출하였습니다. 본래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였으며 '부당거래', '악마를 보았다' 등을 집필하였습니다. 그그는 한국 영화계에서 독창적이고 강렬한 스타일로 알려져 있으며, 범죄, 액션, 스릴러 장르를 다루며 복잡한 스토리 전개와 깊이 있는 캐릭터 묘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박훈정 감독은 영화 '의형제'의 시나리오 작가로 처음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혈투'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했습니다. '신세계'는 박훈정 감독을 한국 영화계의 중요한 감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신세계' 이후 꾸준히 작품활동을 했으며 강렬한 비주얼과 액션을 기반으로 한 작품들을 제작했습니다. 특히 '마녀' 시리즈는 초능력과 액션이 결합된 독특한 설정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박훈정 감독의 영화는 대체로 어두운 분위기와 폭력적인 장면, 도덕적인 딜레마를 다루며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복잡한 인간 심리와 사회적 문제를 탐구하며 스릴과 긴장감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배우 차승원과는 2020년 '낙원의 밤'으로, 배우 김강우와 김선호와는 2023년 영화 '귀공자'를 통해 함께 합을 맞추었으며 이번 드라마 '폭군'이 두 번째 만남입니다.
주연 등장인물
배우 조윤수는 킬러이자 금고 기술자인 '채자경' 역할을 맡았습니다. 자경은 아버지를 대신해 세상에 알려지면 안 되는 일을 처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체를 쉽게 짐작할 수 없고, 피 튀기는 긴박한 추격전에서도 비밀을 감춘 인물입니다. 배우 조윤수는 주먹을 사용하는 액션 연기를 대역 없이 소화했습니다. 시원한 액션 연기를 소화하기 위해 자세 교정부터 에너지를 발휘하기 위해 체력 훈련에 집중했습니다. 액션으로 상대하는 배우들이 모두 남자이기 때문에 힘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배우 차승원은 전직 국정원 요원인 '임상' 역할을 맡았습니다. 조직에서는 이미 은퇴하였으나 퇴직금이 적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없자 폭군 프로그램의 방해 세력을 제거하는 임무를 받고 있습니다. 배경이 2021년이나 폴더폰을 사용하고 있고, 시동도 제대로 걸리지 않는 고물 차를 타고 말투도 어딘가 어눌해서 나사 빠진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겉으로 보면 능글거리고 친절한 이웃집 아저씨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사람 좋은 인상을 풍기다가 임무와 관련된 일이라며 태도가 돌변하는 냉혹한 암살자가 됩니다. 배우 김선호는 국정원 국장인 '최 국장' 역할을 맡았습니다. 매사에 칼 같고 냉정하며 감정의 동요가 보이지 않는 인물입니다. 배우 김강우는 미국 정보기관 요원 '폴' 역할을 맡았습니다. '폭군 프로그램'을 가로챌 목적으로 한국으로 파견된 미국 측 요원으로 이번 작품의 메인 빌런입니다.
2024년 8월 14일 공개된 '폭군'은 공개 하루만에 디즈니플러스 한국 2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홍콩에서 8위, 대만에서 6위를 기록했습니다. 시리즈를 본 시청자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습니다. 저도 '폭군' 시리즈를 러 디즈니플러스로 달려갈 예정입니다.